1688 기반 중국 구매대행 쇼핑몰 솔루션 - 싸다고

본문 바로가기

FAQ

🛠️ 서비스 이용 관련

Q1. 싸다고 솔루션은 어떤 서비스인가요?
A. 싸다고는 중국 1688 도매몰(1688.com)의 상품을 알리바바와 계약을 통해 API로 주문/배송/통관을 자동화하여 운영할 수 있는 구매대행 전용 자사몰 및 독립몰 클라우드 솔루션입니다.
Q2. 쇼핑몰 구축 경험이 없어도 사용할 수 있나요?
A. 네,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본 디자인과 상품 자동 등록, 결제 시스템까지 모두 세팅해드립니다.
Q3. 스마트스토어나 쿠팡 등 오픈마켓 입점 없이 운영 가능한가요?
A. 네, 싸다고는 별도 입점 없이 자체 도메인 독립 쇼핑몰 형태로 운영됩니다 독립된 자신만의 브랜드 구매대행 쇼핑몰을 제공해 드립니다.

💰 요금 및 결제

Q4-1. 싸다고 솔루션의 이용 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A. 웹 쇼핑몰 초기 세팅비는 660만원(부가세포함)이며, AOS 및 IOS 앱 추가시 330만원(부가세 포함)의 세팅비가 발생되며, 세팅 후에는 월 서버비 및 유지보수 비로 매월 33만원(부가세 포함)의 비용이 후불 청구됩니다.
Q4-2. 초기 세팅비에는 어떤 내용이 포함되나요?
A. (1) 계약관련 : PG사 계약 및 심사(신용카드, 현금입금), 카카오 알림톡 API(카카오 알림톡발송 서비스), 스마트 택배 API(택배조회) , 바로빌 API- 자동잔고확인, 구글 및 애플 개발자 계약(앱 사용 포함일 경우), 도메인 선정 및 구입
(2) 서버관련 : 클라우드 DB 서버 및 웹 서버 구축,
(3) 디자인 관련 : 클라이언트 요청에 따른 디자인 컨셉에 따른 기본 디자인 설정 , 배너(2개) 및 로고 디자인
Q5.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항목은 있나요?
A. 이미지 번역기능, 스마트태백 조회기능, 바로빌 자동잔고조회 기능은 한시적으로 무제한 제공되고 있으며 카카오 알림톡은 사용량에 따라 실비 부과됩니다.
Q6. 이용 중 사용을 중단할 수 있나요?
A. 이용 중 사용중단을 요청하실 경우 익월부터 과금이 발생되지 않습니다.

📦 상품/배송/통관

Q7. 1688 상품 등록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A. 원하는 키워드나 이미지로 검색하면, 1688 상품이 자동으로 환율적용, 번역 및 요약되어 쇼핑몰에 등록됩니다. 상품 옵션도 자동 인식됩니다.
Q8. 통관번호나 배송은 어떻게 처리되나요?
A. 주문 시 고객이 입력한 개인통관고유번호가 자동으로 통관 시스템에 전달되어, 별도 수동 작업 없이 처리됩니다.
Q9. 묶음배송, 분리배송은 지원하나요?
A. 네, 주문 건 단위로 묶음배송 또는 분리배송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기술 및 플랫폼

Q10. 모바일에서도 쇼핑몰 운영이 가능한가요?
A. 네, PC/모바일 반응형 쇼핑몰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AOS 및 IOS 앱도 제공 가능합니다.
Q11. 앱도 따로 제공되나요?
A. 선택형 옵션으로 안드로이드 및 iOS 모바일 앱을 제공해드리며, 운영 중 실시간 알림 푸시도 가능합니다.
Q12. 상품 이미지나 번역도 자동인가요?
A. 네, 상품명, 옵션명, 상세페이지 내 텍스트까지 자동 번역되며, 이미지 내 텍스트도 AI 기반으로 사용자의 클릭으로 번역 처리됩니다.

📞 고객지원 및 운영

Q13. 초기 세팅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A. 솔루션 도입 시, 초기 7일~10일 내에 관리자 세팅, 결제 연동, 상품등록 샘플, 교육을 포함한 풀 패키지 세팅을 지원합니다. PG 심사 및 신용카드사 심사에 따라 기간이 더 연장될 수 있습니다.
Q14. 운영 중 문제가 생기면 어떻게 하나요?
A. 관리자 전용 고객지원 채널을 통해 1:1 문의 및 원격 지원을 제공하며, 긴급 이슈 시 빠른 대응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Q15. 정기적인 업데이트가 제공되나요?
A. 네, 싸다고 솔루션은 코드 안정화, 보안 업데이트를 포함하여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제공합니다. 또한 AI 도입 등 신기술 도입을 할 때마다 무료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 기타

Q16. 싸다고 솔루션은 누구에게 적합한가요?
A. 스마트스토어보다 퍼스널 브랜드 기반의 독립적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싶은 중소 셀러, 구매대행 강사, 쇼핑몰 창업자에게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Q17. 계약 기간이 정해져 있나요?
A. 최소 1개월 단위로 운영 가능하며, 연간 계약 시 20%의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Q18. 싸다고 구매대행 쇼핑몰 개설을 위한 사전 준비사항은 무엇인가요?
A. (1) ‘통신판매업 신고증’,‘ 사업자등록증’ 이 필요합니다. 통신판매업 신고증은 관할 시·군·구청에 별도 신고 및 발급이 필요합니다. 사업자등록증 업태에는 ‘전자상거래업’,‘도소매업’으로 기재되어야 하며 정목에는 ‘전자상거래 소매업’ 또는 ‘수입대행업’으로 표시되어야 합니다.
(2) 사업주체가 법인인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사본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3) 법인 및 개인 사업자 모두 사업주체 대표자의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사본이 필요합니다. PG심사 및 카카오 알림톡 API, 스마트 택배 API 계약 등에 필요합니다.
(4) 두 개의 별도 통장사본을 준비해 주세요. 바로빌 자동 입금확인(현금입금시 자동 결제인식 기능), PG 결제대금 입금용 계좌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