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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구의 혁명, 숫자로 성장 스토리를 확인해 보세요

- 해외 직접구매(직구) 시장 관련 소식 -

해외 직구 60%가 중국

해외 직구 60%가 중국… 지난해 온라인쇼핑 242조 '역대 최고'

지난해 해외 직구 규모가 약 8조 원에 달하며 처음으로 7조 원을 넘어섰다. 이 가운데 중국에서의 직구가 60% 이상을 차지하며 약 4조 8천억 원으로 전년 대비 48% 급증한 반면, 미국 직구는 약 1조 7천억 원 수준으로 9% 가까이 줄었다. (출처:헤럴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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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직구 급속도 증가

해외 직구족 2500만 시대, 중국 직구의 급속도 증가

관세청이 발급한 개인통관고유부호 누적 발급 건수가 2,544만 명에 달하며 큰 폭으로 증가했다. 2019년 이후 약 5년간 두 배 가까이 늘어난 수치이며,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쉬인 등 중국 온라인 쇼핑몰의 급성장이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 특히 2024년 3분기 기준으로는 중국 직구 구매액이 처음으로 미국을 앞질렀다. (출처:매일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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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성장 중인 직구 시장

연간 해외 직구 수입액 5년간 68% 증가

급성장 중인 직구 시장

중국 직구 비중 60% 달성

중국 직구 비중 60% 달성

미국을 제치고, 중국 직구의 대성장! 1위 직구 국가 등극

2022년에는 미국 37.7%, 중국 27.9%를 기록
2023년엔 미국 비중은 29.1%, 중국 비중은 46.4%까지 급증
2024년에는 중국 직구 비중이 60%까지 급증

MZ 세대 중심의 직구 수요 증가

가성비 중심 소비 패턴 강화, 개인 셀러 시장 확대

급성장 중인 직구 시장